[제과제빵] 추석에 아이들과 핑크퐁 베이킹믹스로 초코/우유 마카롱 만들기 절반의 성공

2021. 9. 21. 15:53음식/요리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마카롱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제가 다니는 홈플러스에는 마카롱 만들기 세트가 없었고, 이마트에 있었습니다. 이마트 다니는 과장님이 2종 사다 주셔서 만들어 봤습니다.

 

핑크퐁 베이킹믹스 초코마카롱 만들기입니다. 난이도 2입니다. 쉽지 않았습니다.

 

짤주머니가 들어 있답니다. 좋네요.

 

만드는 법입니다.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부터 필링믹스(60g), 마카롱믹스(160g), 짤주머니 입니다. 표기가 안 되어 있어서 찾아 보니, 양으로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하니 당황했습니다.

 

마카롱믹스에 55도시 물 2큰술 넣으라고 해서 했더니 잘 안 되네요. 그래서 1 큰술 더 넣었더니 조금 짤 수 있을 정도 묽기 나옵니다. 큰술이면 밥 숟가락을 뜻하는 게 아닌가 봅니다. 어쨌든 우유 만들 때는 3.5큰술 했습니다.

 

130도로 예열 후 15분 구웠습니다. 초코라서 좀 더 탔나요? 우유는 엉망으로 나왔습니다. 오븐마다 시간을 달리 했어야 하나 싶기도 한데, 예열 후 15분과 굽고 난 후 또 굽는 건 다른 가 봅니다.

 

필링믹스에 우유 1큰술 넣어 잘 섞어 냉장고에 45분 두고 마카롱을 만들었습니다. 45분은 딱 좋은데 만드는 동안 녹아서 흘러 내립니다.

 

 과자는 좀 눅눅하고, 초코 필링은 녹아 내리고, 굽는 건 제가 했고, 필링 넣는 건 아들내미가, 합치는 건 제가 했습니다. 저도 처음이라 난감했고, 어려웠습니다. 다른 제품과 달리 만들기 세트가 좋지 않네요. 사진 찍을 여유도 없었습니다.

 

이제 우유 마카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좀 더 여유롭게 했는데, 잘 안 되었습니다.

 

2번에 초코와는 달리 표면이 마를 때까지 10~15분 건조시킨다고 되어 있습니다. 초코도 말려서 했습니다.

 

여기도 짤주머니 들어 있습니다.

 

왼쪽 양 많은 게 마카롱믹스, 오른쪽 양 적은 게 필링입니다. 짤주머니는 따로 안 찍었습니다.

 

마카롱 믹스에 따뜻한 물 2큰술 넣었습니다.

 

딸내미가 거품기로 저었는데, 동글동글 알같이 되어서, 물 1.5큰술 더 넣었습니다. 제가 계속 저었더니 이렇게 됩니다. 묽기는 이것보다 더 묽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짜보니 모양이 안 예쁘게 나옵니다.

 

딸내미, 아들내미, 저 이렇게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마카롱 10~12개 분량이라고 적지 말고, 지름 몇 cm크기라고 적어 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15분 건조시켰습니다.

 

필링에 우유 1큰술 넣었습니다.

 

아들내미 시켰고, 마무리는 제가 했습니다. 그런데 초코보다 더 되게 나왔습니다.

 

짤주머니에 넣어, 냉장고에 45분 정도 넣었습니다.

 

초코 만들고 나서 130도에 15분 구웠습니다. 바닥이 반쯤 탔습니다. 그물망에 좀 띄워서 구울 걸 그랬나 싶기도 합니다. 

 

조금 덜 탄 걸로 만들어 봤습니다. 마카롱은 파는 마카롱과 비슷하게 졸깃했습니다.

 

다음에 마카롱을 만든다면 이 제품은 후순위로 다른 제품 사서 해 봐야겠습니다. 아니면 여러가지 비율이나 시간을 달리해서 해 봐야겠습니다.

 

아들내미는 '실패해도 괜찮아 다시 하면 되지'라고 말해서 기분 좋았고, 딸내미는 먹으면서 이건 안 좋고, 저건 잘못됐고 지적질(?)은 아니었겠지만 자꾸 그런 얘기해서, 듣고 있자니 기분 안 좋아서 앞으로 그러지 말라고 했습니다.

 

이건 어제 저녁에 간단히 만들어 먹은 미트볼과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든 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