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실] 연세대학 의과대학 신촌 세브란스 암병동 1인실, 2인실

2019. 8. 19. 16:28건강/위암

안녕하세요~

 

며칠 동안 세브란스 병원 암병동 1, 2인실에서 간병을 했습니다. 아이들 돌보느라 다시 내려와 있는데, 다행히 수요일에 퇴원합니다.

 

1인실 먼저 보시죠~

간병인을 위한 소파 겸 침대입니다. 2인실에는 간이침대만 있고 쿠션도 없습니다.

 

1인용 소파와 침대에서 환자가 쓸 수 있는 간이 책상입니다. 2인실에는 간이 책상이 없습니다. 침대와 일체형인지 못 봤습니다.

 

TV도 벽에 달려 있습니다. 2인실에는 없습니다.

 

삼다수 2병 줍니다. 다음 날은 안 줍니다.  2인실에는 없습니다.

1인실은 옷장이 긴 것이 있습니다. 2인실에는 절반 크기입니다.

2인실에는 침대에 사생활 보호용 커튼이 있습니다.

 

 

세면대, 화장실 있는 것은 비슷합니다. 전자레인지와, 냉장칸과 냉동칸이 같이 있는 냉장고가 있습니다. 2인실에는 전자레인지가 없고, 냉장고가 작습니다.

 

입구입니다. 화장실 문을 열어 두면, 들어올 때 자꾸 걸립니다.

 

샤워기입니다. 수압이 좀 약합니다. 그래도 샤워는 하지 말라는 경고가 없습니다. 15층은 목욕실이 따로 없고, 내부에서 샤워 가능한데, 2인실에는 안전을 위해 문턱이 없어 물이 흘러나올 수 있어 샤워는 병실 밖에 따로 있는 목욕실에서 해야 합니다. 

 

변기에 비데가 있습니다. 2인실에는 없습니다. 수건은 가져 온 것 걸었습니다.

 

1, 2인실 가격이 약 36만원/일 정도 차이가 납니다. 아랍인들은 100만 원짜리 특실에서 지낸다고 합니다. 

 

1인실 쓰던 환자들이 2인실 혹은 5인실 쓰겠다고 신청하면 바꿔 줍니다. 그러면 처음 입원하는 환자들은 1인실밖에 안 비는 경우가 많습니다.

 

2인실은 옆에 환자분이 계셔서 따로 안 찍었습니다. 2인실은 1인실과 면적은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