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아이들에게 꼭 해 주고 싶은 말

2020. 3. 14. 17:03낙서장

안녕하세요~

 

부모가 되어야 어른이 된다고 합니다. 부모와 자식관계가 어떻길래 부모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부모는 아이들을 낳기로 선택했지만, 아이들은 부모를 선택하지 못합니다. 

부모가 아이들에게 잘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잠시, 선택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지금 전 세계가 코로나 19로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나갈지 말지 선택할 수 있는 것과 집에 갇혀 있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부모는 선택을 할 수 있었고, 자식들은 선택을 할 수 없었습니다. 정말 큰 차이 아닌가요?

 

아이가 성장해 가면서 부모도 어른이 되어 갑니다. 아이들과 서로 부딪히고 배워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서로 어른이 되어 갑니다. 아이들은 육체적으로 어른이 되어 가고, 부모는 정신적으로 어른이 되어 갑니다.

 

부모로서 아이들에게 어떤 마음가짐으로 대해야 할까요? 제 나름대로 정리를 못하고 있었는데, 어떤 글귀를 읽고 적어 두었습니다.

 

"네가 어떤 일을 애써 하지 않아도, 그냥 너 자체로 나는 네가 참 좋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놀고 잘 먹고 잘 자면, 또 욕심이 생깁니다. 아이들 존재 자체로 정말 행복할 수 있는데, 욕심이 생깁니다. 

 

아이들이 듣고 싶은 말이 이 말이 아닐까요? 내 존재 자체로 부모님이 기쁘다는 것 말입니다. 내가 공부를 잘해야 사랑받고, 내가 말을 잘 들어야 사랑받는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힘들까요?

 

저는 아이들 존재만으로 항상 행복합니다. 그냥 자기 스스로 행복한 일을 찾아 할 수 있고, 스스로 만족할 수 있다면, 그런 자세로 살아간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