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기기] WH-1000XM4 헤드폰, 다들 좋다는 건 좋은 게 맞네요.

2021. 4. 11. 17:35일상제품/일상

안녕하세요~

 

1년 동안 고생한 나에게 주는 선물로 뭘 사야할 지 여러 가지 알아 보고 있었습니다. 3월에 OO마트에서 구경가서 시간 보내고 있을 때, 헤드폰 코너에서 아무 것도 모르고 40만원 대 헤드폰을 쓴 순간 너무나 편안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잠시 후 3~5만원대, 10만원 이하 헤드폰을 써 보니 다 맘에 안 들었습니다. 헤드폰을 사야 하나 생각하며, 집에 와서 WH-1000XM4에 대해 알아보고, BOSE NC 700와 비교해 보고, 하나 골라 사려고 알아 보니 WH-1000XM4에 대한 상대적으로 많은 추천이 있었습니다. 결국 1년 최저가에 근접한 가격으로 주문해서 받았습니다.

 

택배 뜯기 전에 양품이 양품이길 바라면 살짝 기분이 더 좋아집니다.

 

후기에 적힌 비싼 제품인데 뽁뽁이 너무 아꼈다는 사이트가 아닌데, 여기도 많이 아꼈네요. 교환, 환불에 대한 내용이 적힌 종이가 있습니다. 다행히 양품입니다.

 

이 면은 뽁뽁이 없습니다.

 

OO마트에 전시되어 있던 제품도 이 색깔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캔슬링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검색해 보니, 대부분 그렇게 얘기하더군요.  "헤드폰을 끼는 순간 나만의 세계에 빠져든다"라는 조금 오버같은 후기도 있습니다.

 

보증 스티커도 잘 챙겨 둬야 합니다.

 

 

포장도 나름 괜찮습니다.

 

깔끔한 헤드폰 상자입니다.

 

설명서 2종, 360 REALITY AUDIO 어플 쿠폰입니다. 이 어플은 유료라고 해서 사용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깔끔하게 접혀 들어 있습니다. BOSE NC 700은 접이식에 표시가 없어, 선택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유선 이어폰 줄(1.2m), 항공기 좌석용 플러그, C타입 충전선이 들어 있습니다. 유선으로 들으면 무선과 다른 음색이 나온다고 하는데, 아직 들어 보지 않았습니다.

 

머리에 맞게 길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L과 R로 좌우 구별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ONY HEADPHONES CONNECT 어플을 다운 받아야 연결도 하고 설정도 가능합니다. 2개의 장치에 연결 가능합니다.

 

연결 후에는 상태, 사운드, 시스템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개 연결하고 3번째 기기에 연결하려면 연결된 2개의 기기 중 하나를 연결해제해야 3번째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2개의 기기를 잘 선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연결하려고 헤드폰 여러번 껐다 켰다 했습니다. 블루투스 버전이 더 높고 더 좋은 기기에 우선 연결이 되려 해서, 애 많이 먹었습니다.

 

박스에 있는 QR코드 읽으면 정품인지 아닌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해 보니

 

1. 노이즈캔슬링: 처음 끼고 노이즈캔슬링에 대해서 실망했습니다. 완전 소리가 차단되는 것도 아니고, 어느 정도 들리는 상태였습니다. 조금 실망했지만, 나름 괜찮았습니다. 층간 소음도 막아 주네요. 2일 째 헤드폰 끼고 프라이팬에 치킨 너겟 구우면서 너무 조용하길래 렌지 후드 켜려고 보니 이미 3단 중에 2단으로 켜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바로 옆인데도 렌지 후드 소음 완벽 차단합니다. 3일 째는 렌지 후드 소음이 살짝 들리긴 했지만, 잘 막아 줬습니다. 일주일 정도 되니, 노이즈캔슬링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다른 이어폰의 노이즈캔슬링과 비교해 보니 정말 좋다는 걸 느낍니다. 외부에 쓰고 나갈 일이 잘 없어서 외부 소음 차단은 많이 확인 못 했습니다. 저녁에 단지(지상에 차 없음) 내에서 산책 하면서 1시간 정도 썼는데요, 단지 밖 도로 차 소리, 바람 소리는 잘 막아 줬습니다.

 

2. 통화음질: 밖에서 뛰면서 전화로 시험해 봤는데, 아내가 음질 정말 좋다고 했습니다. 바람 소리 이런 거 안 들린다고 하네요. 노이즈캔슬링 하나 안 하나 잘 들렸습니다.

 

3. 헤드폰은 누워서 쓰는 건 불편합니다.

 

4. 멀티포인트: 2대 동시에 연결 가능하지만, 2대까지만 연결되네요. 편하면서도 불편합니다. 어플로 연결 가능합니다.

 

5. 설명서가 좀 자세하면 좋겠습니다.

 

6. Speak to Chat: 편하지만 불편한 기능입니다. 노래 듣다가 편하게 말을 하면 음악이 멈추고 외부 소리가 들리면서 대화 가능합니다. 15초, 30초~ 등 유지 시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노래 들으면서 조용히 들으시는 분들도 있지만, 흥이 나면 같이 따라 부르게 되는데요, 그러면 음악이 멈춰 버립니다. 어플로 적절히 켜고 끄고 해야 합니다.

 

7. 주변소음듣기: 녹음된 소리를 듣는 느낌입니다.

 

8. 보이스 가이드: 한국어로 다운로드 하면 영어에서 한국어로 음성 안내됩니다.

 

9. 자동멈춤: 헤드폰을 벗으면 자동으로 음악재생이 멈춥니다. 그런데, 목쪽으로 아래로 벗으면 안 되고, 머리 위쪽으로 벗으면 자동으로 멈춥니다.

 

10. 끊김: 끊기는 일이 거의 없이 잘 들렸습니다.  

 

대충 소리만 나는 스피커면 된다는 생각에서 이왕이면 좋은 소리를 듣자로 넘어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헤드폰으로 괜찮은 선택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003638&keyword=wh-1000xm4&cate=12237350

 

[다나와] SONY WH-1000XM4 (정품)

최저가 376,550원, 현금최저가: 375,000원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