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백종원 만능짜장 스파게티 만들기

2020. 7. 26. 18:23음식/요리

안녕하세요~

 

요즘 여러 소스로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제 구입한 백종원의 만능짜장으로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돼지고기 15.99%, 대파 3.79% 들어 있습니다.

 

파기름과 고기가 없어도 소스 안에 들어 있어서 적혀 있는 레시피대로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냥 춘장이 아니라, 기름에 볶은 춘장인 듯합니다.

 

파기름을 만들었습니다. 적혀있는 레시피대로 하면 너무 느끼할 듯해서 많이 줄였습니다.

 

파는 건져내고, 돼지고기를 파기름에 살짝 볶습니다.

 

원래는 양파를 볶고 소스를 넣어 볶으려 했으나 처음이니 레시피대로 해 보았습니다. 양파와 소스 그리고 물을 넣었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으라고 합니다. 볶으니 달달한 냄새가 많이 올라옵니다. 볶으면서 기름이 좀 튀었는데, 다 먹고 나서도 짜장 냄새가 계속 몸 주위를 돌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점점 맛있는 색깔로 변합니다.  처음에는 일반 짜장처럼 보이는데 계속 볶으니 간짜장처럼 됩니다.

 

약 10분 삶은 스파게티면을 소스 위에 올려 줍니다. 다 볶은 후 맛을 보니 싱거워서, 소스를 급히 추가해서 2분 정도 더 볶았습니다.

 

다 볶았습니다.  한 가지 다음에는 수정할 점은, 제가 글을 올린 다른 소스는 간 보고 추가해서 2분 정도 볶으면 처음 볶은 거나 추가한 거나 별 차이가 없는데, 이 소스는 추가하니 조금 소스가 따로 노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소스를 넉넉하게 만든 후, 면에 추가해 가면서 간을 맞춰야겠습니다.

 

소스를 많이 넣지 않아 짜지도 싱겁지도 않았지만,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는데, 아내는 괜찮다고 했습니다. 아이들도 어느 정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소스를 넉넉히 만들어 면에 추가하면서 간을 맞추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짜장 느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 춘장을 사서 짜장을 만들다 보면,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실패할 수 있는데, 이 소스만 있으면 실패할 확률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