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엔더스 게임 명대사

2020. 10. 10. 09:43놀이

안녕하세요~

 

영화 '엔더스 게임'을 봤습니다. 2013년 영화입니다.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69267

 

엔더스 게임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평점은 높지 않았지만, 나름 괜찮았던 영화입니다. 결말이 너무 허무했지만, 명대사 하나 찾았습니다.

 

"완벽한 준비는 있을 수 없습니다. 충분한 준비가 되면 시작하는 거죠"

 

완벽할 때 시작하려면 아무것도 못 합니다. 인생은 저지르지 않는 한 그대로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

 

며칠 동안 본 영상에서 2가지 모순되는 내용에 공감이 된 것이 있습니다.

 

1. 2020.9.30. 나훈아 콘서트 "대한민국 어게인'에서 '세월의 무게를 감당할 수 없다."는 말씀이 와 닿았습니다.

 

뭔가 많이 해 보지 않았다면 그 세월이 쌓이지 않았을 겁니다. 세월의 무게를 느낀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시도를 했다는 것입니다.

 

2. 어제는 유튜브에서 본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에서 질문자의 '저는 하고 싶은 일이 없습니다.'라는 질문에, 법륜스님의 대답인 "하고 싶은 게 없으면 괴롭지 않고 좋지."라는 말씀도 와 닿았습니다.

 

내가 지금하고 싶은 게 있는데 못 해서 생기는 괴로움이 있는 것보다 마음 편하고 좋습니다.

 

 

서로 모순되는 말에 공감을 한 것 같지만, 각자 상황과 선택에 따라 둘 다 맞는 말입니다. 인생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선택과 결과에 대한 책임만 있을 뿐입니다.

 

살면서 몸과 마음이 편한 것이 제일입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하고, 없으면 안 하고 살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쓰면서 결론을 내려고 했는데, 결론 안 내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