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인도네시아 미고렝 라면

2019. 9. 9. 18:25음식/해외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세계 라면 소비 국가 순위 1위입니다. 그 뒤를 잇는 2위는 인도네시아인데요. 상하이에 있을 때 인도네시아 미고렝 라면을 파는 곳이 있어서 사서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요. 한국에 와서 며칠 전에 홈플러스에서 5개 묶음으로 파는 것을 봤는데요. 아이들이 맛있게 잘 먹어 샀습니다. 한글도 같이 적혀 있어서 새로운 느낌이었는데요. 중국과 스프가 조금 달랐습니다. "미"는 국수를 뜻하고, "고렝"은 볶음을 뜻합니다. 볶음국수라는 뜻인데요. 간장과 짜장 소스의 중간 맛이라고 해야 하나요? 간단히 한 끼 먹기 좋습니다.

 

미고랭 라면이라고 한글로 적혀 있습니다. 중량은 80g으로 우리나라 라면보다 적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1개는 기본으로 먹습니다. 5개 끓이면 4식구에게 조금 부족합니다.

 

조리법이 적혀 있습니다. 중국어로 볼 때와는 또 다른 맛입니다.

 

왼쪽 스프는 가루 오른쪽 스프는 액체입니다. 제일 왼쪽부터 흰 가루 시스닝 파우더, 빨간 칠리파우더, 시즈닝 오일, 스위트 소야 소스입니다. 중국에서는 2번째 매운맛 스프가 액체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나라별로 특색 있게 바꾼 게 아닐까 싶습니다.

 

위의 3, 4번 스프를 잘랐습니다. 3번은 액체 안의 가루가 있는 쪽으로 잘라야 잘 나옵니다. 은근히 짜내기 힘듭니다. 여기저기 많이 묻습니다.

 

1, 2번 스프를 뜯었습니다. 흰색과 빨간색 가루입니다.

 

 

면입니다. 그냥 먹어도 바삭바삭하니 맛있습니다.

 

3분간 삶아 물을 따라 버렸습니다.

 

소스와 비빈 상태입니다. 약간 달달한 간장에 비빈 맛입니다.

 

맛있는 인도네시아 미고렝 라면 한 번 맛보세요~